포천 단독주택 라운지동(신설)
이번에 보여드릴 곳은 포천 단독주택의 라운지동을 신설한 모습입니다.
지층을 포함한 총 3층의 호화주택 리모델링편, 기억나시나요? 그 주택과 같은 건축주분께서 내부를 리모델링한 모습을 마음에 들어하시곤 근처에 라운지를 조성하고 싶다는 요청이 있어, 건축주분과 협의하여 라운지동을 신설하게 되었습니다.
라운지동이라 하면 여러 사람들이 모여 휴식 및 담소를 즐기고, 때로는 여러 활동을 하며 모두가 다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곳이 되겠습니다. 건축주분의 가족 구성원이 될 수도 있고, 때로는 친척이나 지인분들의 모임 장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. 과연 라운지는 어떤 모습으로 지어지게 될까요? 지금부터 디자인궁이 심혈을 기울여 신설한 라운지동을 함께 보시겠습니다.
사진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좌우로 이동하면, 시공 전후를 한 눈에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.
유형 | 단독주택 |
위치 | 경기도 포천 |
건축구조 | 철골조 |
공사기간 | 2019년 7월 ~ 2019년 11월(약 4개월) |
이전의 내부 리모델링 결과를 보여드릴 때 한 번 언급했던 적이 있었지만, 이 주택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'넓은 공간에 따른 높은 자유도'입니다. 충분한 공간은 높은 자유도라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고 이는 건축주의 재량에 따라 니즈를 최대한으로 반영하여 설계를 할 수 있는 상황으로 이어지죠.
외부에서 라운지동을 신설할 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. 주차도 4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으며, 넓은 마당과 수영장은 그 차량을 타고 오는 손님들 모두를 수용하기에 충분합니다. 미끄러질 우려가 줄어든 나무데크와 수영장의 조합은 마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는 듯한 여유를 줄 수 있을 듯 합니다.
연결되는 실내공간은 두 면을 전부 유리로 시공하여 시각적인 개방감을 주게 됩니다. 안에서도 밖에서 노는 사람들을 볼 수 있고, 밖에서도 내부를 관찰할 수 있어 답답하지 않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. 실내공간에는 조리 활동을 하기에 충분한 주방과 여러 명이 모여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이닝 공간이 있어, 바깥에서 놀다가 바로 들어와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. 또한 유리로 설계되지 않은 방은 작은 스크린골프장으로 조성했는데요, 이전까지 소개해드린 곳들이 한 번에 많은 사람이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다면 미니 골프장은 건축주분과 그 가족들이 소소하게 자신만의 취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남겨두었습니다.
마치 별장과도 같은 이 공간이 만들어지기까지 디자인궁은 많은 생각과 노력을 기울인 만큼 그 결과물은 건축주분의 마음에 들 뿐만 아니라 지금부터 그 모습을 보시게 될 여러분의 눈에도 아주 멋있어 보일거라 자신합니다.
현관을 통해 들어오면 몇 개의 계단을 타고 올라와 맞이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 그레이톤의 벽돌과 우드, 그리고 화이트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공간은 넓으면서도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. 공간 자체도 넓지만 양 면으로 구성된 전체 유리창은 개방감을 더해줍니다. 널찍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마음편히 식사를 즐길 수 있고, 넓은 테이블에선 식사 이외에도 다양한 놀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.
라운지동의 주변 경관은 한적한 단독주택가이며 여러 식생들이 군집해 있어 마치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. 탁 트인 자연 속에서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만큼, 건축주분과 방문하시는 손님들도 잊지 못할 즐거운 시간들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:)
방금 전까지 소개해드린 공간이 여러 사람이 함께 모여 그 공간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면, 지금 보여드리는 이 곳은 프라이빗하게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취미방입니다. 건축주분의 취미가 골프를 치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 공간을 작은 스크린골프존으로 시공하게 되었습니다. 지금은 스크린골프존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, 한 가족이 거주하고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건축주분의 니즈에 따라 이 공간을 어떻게 이용할지 그 용도에 따라 얼마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건축주분의 가족구성원들이 단란하게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니 따라서 기분이 좋아지는 듯 합니다 *"*
지금까지 < 포천 단독주택 라운지동(신설) > 의 시공과정 및 시공완료 사진이였습니다.